반응형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6kFX0pKbkoM&t=216s 

본인은 소울류할때 능력치 효율 잘나오는 소프트캡/하드캡 정도는 찾아보고 하는 편임.

 

능력치에 대해서는 이정도~가 좋다. 식으로 된 글들만 있는것 같아서

 

찾아본 자료들 정리해서 나도 볼려고 글로 남김.

 

 

* 능력치별 소프트캡 및 하드캡 분배 가이드

 

능력치 분배 효율에 따른 근거는 아래 스팀발 소프트캡 / 하드캡 정보를 참고하였음.

 

- 소프트캡 : 그 이상 올리면 효율이 낮아지는 경계

- 하드캡 : 그 이상 올리면 효과가 미미해지는 경계

 

능력치 분배 순서는 생명력 최소 20 정도는 먼저 찍고 생존력을 확보.

그 이후에 진행 상황에 맞게 올리는걸 추천함.

 

공통 최소 추천 분배

생명력,정신력 40

지구력 25 -> 장비중량 최대효율

근력,기량,지력 20

 

ex) 근접 타격캐릭 추천 능력치

생명력 40

지구력 25 -> 장비중량 최대효율

근력 20 -> 양잡 1.5배 고려시 35 (35 x 1.5 = 52.5) / 하드캡은 80

기량 20

이후 무기/마법요구치 에 따라 ㄱㄱ

 

ex) 마법캐릭 추천 능력치

생명력 40

정신력 40 -> FP220 / 하드캡 57 찍는 경우 -> FP335

지구력 25 -> 장비중량 최대효율

기량 20 (선택, 빠른 시전)

지력 60 -> 70 찍는 경우 엘든링 모든 마법 사용 가능 (레날라의 만월)

이후 무기/마법요구치 에 따라 ㄱㄱ

 

 

 

 

번역기 돌림.

- 6 Mar @ 7:38am 변경 내용 반영

- 10 Mar @ 4:20am 변경 내용 반영

- 22 Mar @ 5:03am 변경 내용 반영 (+ 엘든링 한국어 버전 기준으로 전체적인 단어 및 문장 수정, 퓨어/하이브리드 촉매 설명 추가)

 

요약

생명력 = 40/58

정신력 = 40/57

지구력 = 25/40/50/60 (스태미너 50, 장비중량 25/60)

근력 / 기량 = 20/53/80 (근력만 해당: 양잡의 경우 35/53)

지력/신앙 = 20/50/80(공격력) 60/80(캐스팅 피해)

신비 = 20/50/80(공격력) 30/45(캐스팅 피해)

 

본문

그나저나 모든 것의 하드캡은 99 이다.
추가 사항, 무기+NUMBER(강화수치)는 이전에 테스트한 것의 보정을 실제로 변경하지 않습니다.
이는 보너스에 배수를 적용하므로, +0과 같은 위치에 중단점을 남깁니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